본문 바로가기
파이썬

나는 왜 파이썬을 공부하나?_자동화

by 바나나하나 2019. 4. 22.
반응형

 

 

나는 프로그래밍을 전공하지 않았다.

아는 형님께서 페이스북에 파이썬으로 업무를 자동화한다는 글을 쓰신걸 보고나서

파이썬에 관심이 생겼다.

어떻게 하면 파이썬으로 업무를 자동화한다는 것인가?

컴퓨터로 내 일을 자동으로 처리한다면 내 생활은 어떻게 바뀔까?

관심은 이런 궁금증으로 바뀌었고 조금씩 파이썬 무료 강좌들을 검색해서 보기 시작했다.

강의들을 보면서 나도 직접 간단하게 몇줄 적어보면서 실습도 해보았다.

"신기하다. 나같은 사람도 할 수 있네..."

논리적이지 못한 내게는 아주 작은 실수에도 작동하지 않는 파이썬이 조금 어렵게 다가왔다.

 

 

https://opentutorials.org/course/1

 

 

생활코딩

hello world 생활코딩의 세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. 생활코딩은 일반인들에게 프로그래밍을 알려주는 무료 온라인, 오프라인 수업입니다.  어떻게 공부할 것인가를 생각해보기 전에 왜 프로그래밍을 공부하는 이유에 대한 이유를 함께 생각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. 아래 영상을 한번 보시죠. 온라인 강의 소개 입문자의 가장 큰 고충은 '무엇을 모르는지 모르는 상태'일 겁니다. 온라인에는 프로그래밍을 익히는 데 필요한 거의 모든 정보가 있지만, 이 지식들은

opentutorials.org

 

 

하지만 생활코딩에서 이고잉님께서 올려주시는 무료강좌를 접하게 되었고,

모두다 이렇게 실수하면서, 떠오르는 문제들을 해결해나가면서 프로그래밍을 하고 있다는걸 알게되었다.

해결해보면 아주 작은 문제였는데 왜 이렇게 오랜 시간이 걸렸을까 하는 허탈함과 동시에 성취감을 느끼게 되었다.

이 후에 계속 내 머릿속에 떠도는 생각은 "이걸 어떻게 써야되는거지?"였다.

그 궁금증을 해결해준 것은 반복문이었다.

정확한 절차를 구성할 줄 안다면 무엇이든 반복하지 못할 것이 없어보였다.

내 생활에서 반복되는 단순한 일들은 의외로 많이 있었다.

이미 내가 고민했던 것들을 많은 사람들이 고민했었고 그 흔적들을 남들을 위해서 인터넷에 남겨두신 분들이 많았다.

내가 고민해서 해결했던 것들을 잘 정리해서 나도 다시 보기 좋고 남들도 보기 좋도록 올려볼 생각이다.

반응형

댓글